성경 이야기

하나님의 피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

계도(計圖) 이탈 2020. 12. 1. 00:06

우리가 보는 성경은 오직 하나인데 전 세계에는 왜 이렇게 많은 교리를 가진 교회들이 많이 있을까요? 다들 한번쯤 이런 궁금증을 가진 적 있으시죠?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많은 교회 중에 하나님께서 세우신 참 교회를 찾는 건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을 보면 그 답을 너무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성경은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 이름

 

성경은 하나님께서 친히 양육하시고 돌보신 교회가 하나님의 피로 사신 교회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사도행전 20장 28절).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이름은 뭘까요?

회사도 가게도 세워지게 되면 처음으로 하는 것이 바로 간판을 다는 일, 즉 상호명을 걸죠.

또한 사람도 태어나면 평생 타인들에게 불려질 이름을 짓게 되죠.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이름도 성경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바울과 및 형제 소스데네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고린도전서 1장 1~2절)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갈라디아서 1장 13절)

이처럼 성경은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시고 초대교회 사도들이 다녔던 교회의 이름은 바로 ‘하나님의 교회’ 였네요. (고린도전서 11장 22절)

하나님의 피로 세우신 교회

여기서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이름만 ‘하나님의 교회’ 라고 해서 모두가 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참 교회는 아니라는 겁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세우신 참 교회라면 당연히 하나님의 피로 세우셔야 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성경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피’는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너는 내(하나님) 희생의 피를 유교병과 함께 드리지 말며 유월절 희생을 아침까지 두지 말찌며 (출애굽기 34장 25절)

성경은 하나님의 희생의 피를 유월절 양의 피라고 알려주고 있고 신약성경 역시 하나님의 피가 담긴 진리가 새언약 유월절임을 설명하고 있습니다(마태복음 26장 26~28절).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라면 반드시 하나님의 피의 의미가 담긴 유월절 진리가 있어야 합니다. 다시말해 유월절 진리가 없다면 그 교회는 아무리 크고 웅장하더라도 결코 하나님께서 세우신 참 진리 교회가 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피’ 즉, 유월절 진리를 통해 하나님께서 죄사함의 은혜를 허락하셨기 때문입니다 (에베소서 1장 7절).

성경은 이처럼 하나님의 참 진리교회를 당신의 피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임을 확실히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피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에서 새언약 유월절 진리를 통해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할 수 있는 은혜를 베풀어주셨으니 끝까지 하나님과 함께 하는 일만 남았네요.

때로는 세상에 너무 많은 교리를 가진 교회들로 인해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참 진리교회를 찾지 못할 때, 하나님의 말씀의 기준인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찾고 하나님의 찬 진리를 찾아 보세요. 그리고 성경의 기준은 하나님의 새언약 진리로 세워주신 하나님의 교회가 있다는 사실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