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이야기

멜기세덱 그는 누구인가? 생애와 성경 속 기록들 그리고 예언

계도(計圖) 이탈 2021. 1. 26. 23:51

오늘은 초대교회를 대표하는 사도 중의 사도인 바울이 그토록 전하고자 했던 멜기세덱의 예언을 통해 재림 그리스도를 알아보자.

멜기세덱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가 있으니 사도 바울이다. 그는 히브리서를 통해 '멜기세덱에 대해 할 말이 많다'고 밝혔다.

왜 바울은 그리스도가 아닌 멜기세덱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 했을까? 그리고 멜기세덱에 대해 해석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이였을까? 먼저 멜기세덱이 어떤 인물인지 알아보자.

멜기세덱 그의 성격 속 행적

살렘 왕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왔으니 그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더라 그가 아브람에게 축복하여 가로되 천지의 주재시오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여 아브람에게 복을 주옶소서 너희 대적을 네 손에 붙이신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하매 아브람이 그 얻은 것에서 십분 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더라 (창세기 14장 18~20절)

바로 멜기세덱은 조카 롯을 구하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 축복한 하나님의 제사장이였다. 그런데 구약시대 수많은 하나님의 제사장들은 양이나 염소 등 짐승의 피를 흘려 제사를 드렸는데 유독 멜기세덱만 특이하게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아브라함에게 축복을 빌어준 제사장이였다.

우리는 여기서 구약과 신약이 그림자와 실체의 관계에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렇다면 멜기세덱의 실체는 누구인지 신약성경을 통해 알아보자.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포도주)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사함을 얻게 하여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장 26~28절)

이 장면은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로 제자들에게 영생의 축복을 주시는 장면이다. 구약시대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로 아브라함에게 육신적 축복을 빌어주었듯, 신약시대 예수님께서 우리들에게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로 영생의 축복을 빌어주셨다. 그러므로 멜기세덱은 예수님을 표상하는 인물이 확실하다. (히브리서 5장 8~10절 참고)

이렇게 간단한 멜기세덱의 예언을 왜 바울은 해석하기 어렵다고 했을까? 그럼 이제부터 해석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 알아보자.

멜기세덱, 왜 해석하기 어려운가?

해석하기 어려운 부분 ① 아비 ‧ 어미도 없다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 중 아버지, 어머니 없이 태어난 사람은 있을 수 없다. 고아나 미아라고해도 부모를 잃어버린 것이지 그 부모가 존재하진 않았던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는 건 이 말씀은 영적으로 해석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성경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들이 부모로 인정을 받는다고 알려주고 있다(마태복음 12장 50절 참고).

다시말해 아비, 어미가 없다는 것은 그 부모가 하나님의 믿지 않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예수님의 가정은 어떠한가? 육신적인 아버지 요셉과 어머니 마리아는 둘다 하나님을 믿었던 자들이다. 그래서 해석하기 어렵다고 한 것이다. 진정한 멜기세덱은 불신자(不信者)의 가정에서 태어나셔야 하는 것이다.

해석하기 어려운 부분 ② 족보도 없다

또한 성경에서 말하는 족보(族譜)란 바로 이스라엘 족보를 말한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이스라엘 족보에 그 이름이 기록되어 있다(마태복음 1장 1절 참고). 진정한 멜기세덱은 족보가 없으신 분이므로 이스라엘이 아닌 이방나라에 오셔야 하는 것이다.

일점일획도 틀림없이 이루어져야 할 성경, 멜기세덱의 예언을 온전히 이루시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다시금 오셔야 한다(히브리서 9장 28절). 두 번째 오시는 그리스도는 반드시 멜기세덱의 모든 예언을 만족시켜야 하는 분이다.

두 번째 오시는 그리스도
◇멜기세덱의 증표인 유월절 떡과 포도주로 영생의 축복을 주셔야 함
◇아비 ․ 어미가 없다고 했으므로 하나님을 믿지 않는 가정에서 태어냐셔야 함
◇족보가 없다고 했으므로 이방인으로 오셔야 함
◇생명의 시작도 끝도 없다고 했으므로 반드시 하나님이셔야 함

그렇다면 다시 오신 그리스도는 누구일까? 바로 안상홍님이시다.

멜기세덱 그리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그 가리워진 면박과 열방의 그 덮인 휘장을 제하시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이사야 25장 6~8절)

성경이 말하는 영생을 얻게 하는 포도주는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유월절 포도주밖에 없다. 그런데 그 포도주를 가르켜 ‘오래 저장하였던’이라고 표현했다. 그 이유는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언약의 유월절이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폐지되었고, 그 후 약 1,600년 동안 아무도 지키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유월절을 다시금 찾아주신 분이야말로 우리의 하나님이라고 하셨다.

그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 (이사야 25장 9절)

약 1,600년 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 진리를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고 있다. 그이유는 다시 오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새언약 유월절 진리를 회복해 주셨기 때문이다.

   안상홍님이 멜기세덱인 증거
◇멜기세덱의 증표인 유월절 떡과 포도주로 영생의 축복을 주심
◇하나님을 믿지 않는 가정에서 태어나심
◇이방나라인 대한민국에 오심
◇생명의 시작도 끝도 없으신 하나님이심

그러므로 안상홍님은 이 시대 우리가 그토록 기다렸던 예언적 멜기세덱이요, 우리의 하나님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