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3

누가 거짓 선지자인가 II

지난 시간 예수님의 교훈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계명이 아닌 사람의 계명을 지키며 가르치는 자가 양의 옷을 입은 거짓 선지자임을 알아보았다. 이 시간은 에스겔서 22장을 중심으로 하나님의 계명인 안식일을 통해 거짓 선지자의 정체를 다시 한번 더 확인해보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 그 가운데서 선지자들의 배역함이 우는 사자가 식물을 움킴 같았도다 그들이 사람의 영혼을 삼켰으며 (에스겔 22장 23~25절) 여기서 사람의 영혼을 삼키는 선지자를 마치 우는 사자와 같다고 표현하였다. 왜 사자라고 표현했을까? 신약성경을 연결해서 연구해보면 사람의 영혼을 삼키는 우는 사자가 바로 마귀임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에스겔서 22장의 예언은 거짓 선지자는 마귀에게 속해 사람의 영혼을 삼키는 우는 ..

성경 이야기 2021.12.27

최애 배달음식:족발로 콜라겐 섭취하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외식이 사라진 저희 집, 그렇다보니 가끔 배달음식으로 일탈을 즐기죠. 오늘의 메뉴는 우리 가족 최애 배달음식 중 하나, 바로 족! 발! 입니다. 이 집 족발이 지금껏 제가 먹어본 족발 중 최고였어요. (쉿!!! 근데 지점마다 맛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푸짐하죠? 콜라겐이 풍부한 일반 족발에 매운 족발, 이렇게 반반 주문했답니다. 매운 족발이 정말 맛있어요.(맵지만 땡기는 맛이죠!) 그리고 족발에서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막국수! (쵝오! 쵝오! 정말 맛이 최고랍니다.) 365 족발의 막국수는 어떤 막국수보다 맛있어요.ㅋㅋ 짜짠~~~~!!! 장아찌, 새우젓, 야채쌈, 마늘, 쌈장 .....그리고 콘 샐러드까지 상추에 매운 족발을 올리고 양파, 장아찌 올리고 한 입에 쏙~~!!! 배 터지..

나의 이야기 2021.12.14

누가 거짓 선지자인가 I

가짜가 판을 치는 세상,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이런 어려운 상황을 악용해 선한 사람들을 속이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무엇보다 서글픈건 이런 자들이 우리 신앙 속에도 버젓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선하신 가르침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들을 천국으로 이끌어야 할 선지자가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거짓으로 사람들의 영혼을 멸망으로 인도하는 거짓 선지자들이 바로 주인공이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거짓 선지자를 조심하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은 거짓 선지자의 정체를 깨닫지 못하여 겉모습만 보고 그들을 따르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누가 거짓 선지자인지 확실하게 구별해보자. 거짓 선지자의 모습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거짓 선지자의 모습에 대해 살펴..

성경 이야기 2021.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