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3

쌈 오리에 반하다

무심결에 TV광고를 본 남편이 지난 주부터 쌈닭, 쌈닭, 노래를 불려서 큰 맘 먹고 쌈 오리에 도전해 봤어요. 광고는 '누구나 홀닥 반한 닭' 이였던 것 같은데 닭요리를 워낙 좋아하는 남편이다 보니 새로운 맛을 경험하고 싶었나봐요. 그래서 우리 동네에도 저런 닭집이 있을까 하고 검색해 봤더니.흠~ 배달하는 곳은 있던데... 생각한 것보다 양이 너무 적어 '누구 코에 붙이겠나' 싶어 직접 도전장을 내 봅니다. (저희 집 식구가 위대하거든요 ^^;) 주재료 슬라이스 오리 800g, 가시오이, 부추, 단무지(김밥용), 파프리카 2개, 쌈무(와사비), 소스 2종류 배달용은 부추대신 새싹이 들어있었는데 마침 시어머니께서 직접 키우신 유기농 부추가 있어 향긋한 향을 더했어요. 모든 채소는 채 썰어 가지런히 보기 좋..

나의 이야기 2021.05.29

오순절이란 : 성령 받는 특별한 날

오순절(The Day of Pentecost)이란 기독교의 축일 중 하나로 ‘성령 강림일’ 이라고 알려져 있다. 다시말해 하나님을 믿는 자들이 하나님께 약속하신 성령을 받는 날이다. 오순절은 한자로 풀이하면 다섯 오(五), 열 순(旬), 마디 절(節)로 50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을 기념함으로 성령을 허락받았다. 오순절의 유래 ① 오순절의 옛 명칭 : 칠칠절 여기서 오순절의 유래에 대해 잠시 살펴보자. 오순절은 구약시대 맥추의 처음 익은 열매를 여호와께 요제로 바친 날(초실절=부활절)부터 50일째 되는 날에 거행되었던 절기로 ‘칠칠절’이라고 불리웠다. 이 절기를 ‘칠칠절’이라는 명칭을 얻게 된 것 역시 맥추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바치는 초실절과 오순절..

성경 이야기 2021.05.21

어머니 하나님 예루살렘 : 아브라함의 가정을 통해 바라본 어머니

하나님의교회에서 절대적으로 빼놓을 수 없는 진리 중 하나가 ‘어머니 하나님 예루살렘’이다. 그러나 이 부분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알지 못하고 대부분 기독교인들은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머니 하나님께서 반드시 존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생명을 주신 존재 : 어머니 먼저 태어나면 본능적으로 찾게 되는 육의 어머니를 생각해 보자. 어머니란 사전적 의미로 ‘자기를 낳아 준 여자를 이르거나 부르는 말’로 사용되는 단어다. 다시말해 자신에게 생명을 주신 분을 말한다. 그렇다면 예루살렘을 어머니 하나님이라고 부르는 이유 역시 누군가에게 생명을 주셨다는 말이 된다. 과연 어떤 이들이 어머니 하나님께로 생명을 받았을까?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어떤 약속을 주셨을까?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

성경 이야기 2021.05.15